난발치 케이스도 치주손상 없이 한 번에 해결 가능

덴탈이디엘이 판매하고 'P-Lux'는 난발치 케이스도 치주손상 없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개원의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P-Lux는 독일 Schwert Instrument社가 120여 년간 쌓아온 치과용 기구제작 노하우로 제작한 대표제품이다. P는 Pen을 의미하며 Lux는 Luxation의 줄임말이다. 파지가 쉽고 컨트롤이 정밀한 Pen 타입으로 쉬운 발치를 돕는 특별한 디자인을 제품명에 녹여냈다.

무엇보다 P-Lux는 손으로 단단히 잡고 아주 미세한 힘까지도 쉽게 컨트롤할 수 있어, 치주조직 손상 없는 비외상성 발치(Atraumatic Extraction)를 가능케 한다.

특히 깊숙하게 박혀 있는 치근하거나 파절이 필요한 까다로운 난발치 케이스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난발치 케이스의 경우, 손잡이가 둥글고 큰 일반 Luxator로는 임상가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지 않는 한 치주조직 손상을 피하기 어렵다. 힘을 과도하게 주다보면 치주조직이 으스러질 때까지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P-Lux는 미세한 팁 컨트롤을 통해 필요한 공간을 간단히 확보한 후, 부드럽게 빼낼 수 있다. 전치부와 구치부, 각 치아 형태와 케이스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를 갖춘 제품구성으로 선택의 폭도 넓다. 끝부분이 넓이와 형태뿐만 아니라 기구의 구부러짐 정도와 팁의 길이와 각도까지 다양하게 디자인해 임상현장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P-Lux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덴탈이디엘(02-757-55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