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와 함께 생애주기별 구강관리 중요성 강조

필립스가 오늘(20일) 세계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FDI가 펼친 캠페인에 공식스폰서로 참여하고, 생애주기별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데 앞장섰다.

오늘(20일)은 세계치과의사연맹(FDI World Dental Federation) 소속 130여국 치과의사들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벌이는 ‘세계구강보건의 날(WOHD, World Oral Health Day)’이다.

FDI는 올 WOHD 캠페인의 테마를 ‘구강 건강을 위한 똑똑한 선택(Live Mouth Smart)’으로 정하고, 구강건강이 전신건강은 물론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한 올바른 구강위생 관리와 규칙적인 치과검진, 구강질환 위험요소에 대한 철저한 관리 등이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평생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구강 질환에 관한 10가지 진실'을 발표하고, 구강건강을 위해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강건강을 위한 8가지 생활 수칙'을 제안했다.

올해로 2회째 캠페인 공식스폰서로 참여하는 필립스는 또한 ‘세계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전 연령대에서 만연하고 있는 구강질환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또 생애주기별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짚고, 이를 위해 올바른 칫솔 선택과 양치법을 강조하는 등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2017 세계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