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덴탈, 25~26일 세미나서 토털솔루션 제시

한진덴탈(대표 이태훈)이 ‘심미 지르코니아 토털 솔루션 실습 세미나’를 한진덴탈 캐드캠 연구소서 매월 4째주 주말(토·일)마다 운영하고 있다. 2월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 간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선 지르코니아 소재와 컬러링, 글레이징, 스테인, 절삭연마, 폴리싱 등 하나의 솔루션으로 연결된 지르코니아 작업 통합 테크닉이 소개된다. 실습을 통해 심미 지르코니아를 위한 강도와 투명도, 색상과 표현방법 등 제작 테크닉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다.

첫날엔 먼저 ‘심미 지르코니아의 이해’를 주제로 지르코니아 블록의 강도와 색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선택기준을 제시한다. 지르코니아 블록의 컬러링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어 ‘쉬운 컬러링 아나토믹 브러시 테크닉’을 주제로 △컬러링이 잘 먹는 지르코니아 표면형성 △컬러링 액의 색상 선택 △아나토믹 컬러링 브러시 테크닉 △A1, A2, A3 색상과 똑같이 만드는 컬러링 방법 △BCT, XT 블록의 A1, A2, A3 컬러링 테크닉 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색 임상 케이스 작품을 재현하는 컬러링 데모실습도 진행된다.

첫날 마지막 시간엔 ‘Sintering 온도의 중요성’을 주제로 건조방법과 함께 정확한 온도 소성 결과와 설정법을 소개한다.

둘째 날엔 먼저 ‘소성 지르코니아의 컨터링’을 주제로 소성 지르코니아의 쉬운 형태 수정 노하우와 올바른 재료선택 기준을 공유한다.

이어 ‘작업을 절반으로 줄이는 Glazing & Staining’을 주제로, 지르코니아 글레이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르코니아 전용 글레이징을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컬러링 소성 크라운에 Full Contour Staining하는 과정 또한 다뤄볼 계획이다.

마지막 시간엔 ‘자연치아 표면 특징 만들기’를 주제로 컨투어링, 피니싱, 폴리싱, 고광도 광택 순으로 각각 단계별 재료선택법과 사용방법을 짚어본다.

실습 참가자에게는 세미나 관련 소재나 재료 구입시 1회(1개) 5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세미나 등록비는 2만원(실습재료비)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진덴탈(010-2284-28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