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 달의 신제품
초음파 교합 측정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가능오스템, 디지털교합장비 'ARCUS digma'

교합조정 거의 없어 체어타임 단축
정밀한 환자 맞춤형 교정장치 제작

대부분의 치과치료에 있어 교합은 가장 기본이고 치료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영역으로 손꼽힌다. 특히 수년 전부터는 임플란트와 보철에 있어서도 보다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요구되면서, 교합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판매중인 KaVo社의 디지털 교합장비 ARCUS Digma 2 USB Type도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주목 받고 있다. Arcus Digma 2는 Kavo Protar evo 교합기와 연계해 턱관절을 비롯해 치아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비다. 임상의와 환자가 원하는 심미적인 요소를 만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교정을 비롯한 복잡한 치료 시에도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유저들의 평가가 높다.

Arcus Digma 2의 가장 큰 특징은 턱의 움직임을 초음파로 측정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디지털 교합 시스템의 정의가 확립되기 전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전통적인 교합기를 활용해왔다. 그렇다보니 교합시스템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치료계획부터 틀어져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사례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반해 Arcus Digma 2는 턱관절의 모든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고, 그만큼 치료도 원활하다. 디지털 시스템으로 정밀한 측정이 이뤄지기 때문에 그 동안 치과의 골칫거리였던 리메이크나 별도의 교합조정도 줄일 수 있다. 체어타임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는 의미다.

또 Arcus Digma 2는 교합조정이 필요한 모든 하악 운동값을 측정해, 손쉽게 교합기에 이전할 수 있다. EMG 모듈 사용시, 환자의 근육 상태까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하악 운동분석을 컴퓨터에서 3D로 재현한 후 문서화할 수 있다. 환자상담용으로 활용할 경우 치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각도를 도출해낼 수 있다. 정확한 과로각과 절치로각 값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 이를 통해 정밀한 교정장치나 스플린트 제작이 쉽고, 이 같은 정밀진단을 통해 교정치료 중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턱관절 장애를 예방할 수도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Arcus Digma 2는 환자에게는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관점에서 큰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으며, 임상가들에게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도와줄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라며 "환자의 구강을 정확하게 재현해 치료와 진단이 이뤄지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훌륭한 예후가 보장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스템은 KaVo 교합기와 Arcus Digma 상품설명회 및 연구회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문의는 기공PM팀(070-7016-4634)으로 하면 된다.

박준응 기자  pje@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