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지각과민처치제 'Shield Force Plus'

매주 쏟아지는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선택장애만 탓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카탈로그만 보고서는 뭐가 좋은지 도통 모르겠는데 그렇다고 영업사원 말만 무턱대고 믿기도 찜찜해 주구장창 고민만 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덴탈포커스가 특별한 코너를 신설했다. 입사 이래 업계 담당기자만 5년째 맡아온 박준응 기자가 매주 딱 한 제품만 골라, “이 제품 이래서 좋다”고 솔직담백하게 추천하는 코너다. 광고주 눈치 따위는 보고 싶지 않다. 친한 원장님 평가가 나쁜 제품도 무조건 추천에서 제외된다. 일단 한 번 믿고 따라와 보시라.
<편집자 주>

지각과민은 상아세관 노출로 상아세관 유동체액의 움직임이 치아신경을 자극해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의미한다. 치과치료 후 발생하는 환자들의 컴플레인 중에서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증상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지각과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지각과민 처치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개원의가 적지 않다. 일부 극성스런 환자가 아니면 지각과민 증상을 심각하게 치과에 호소하는 케이스는 그리 많지 않은데다, 시중에 판매되는 몇몇 지각과민처치제의 경우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아 임시방편에 그칠 때가 많기 때문이다. 일부 민감한 환자가 아니면 지각과민 처치효과가 포함된 치과재료를 활용하는 정도로 넘어가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언제나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드는 법이다. 좋은 지각과민처치제를 구비해 적절히 활용하는 개원의들은 "작은 지각과민이라도 쉽게 넘어가선 안 된다"고 입을 모은다. 효과가 충분히 지속되는 제대로 된 제품을 사용하면, 작은 배려만으로도 환자의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사소한 배려로 환자의 마음을 사는 것, '잘 되는 치과'로 가는 지름길이다.

이에 이번 주 DF's Choice는 바로 그 '좋은 지각과민처치제'로 선정했다. 미동의 Shield Force Plus가 바로 그 주인공.

Shield Force Plus는 치과재료의 명가 일본 Tokuyama Dental의 대표 라인업 중 하나로, 특허 받은 접착성 모노머 SR Monomer를 활용해 지각과민 처치효과를 향상시킨 제품이다. SR Monomer는 치아 표면의 칼슘 이온과 화학적 상호작용하며 즉각적으로 상아세관에 침투해, 에어 드라이로 상아질 표면에 형성된 레진층과 레진테그를 강하게 만들어 준다. 이 같은 1차 실링 후 광조사를 더하면 레진층과 레진테그를 경화시켜 더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한다.

특히 Shield Force Plus는 도포 후 1차 실링과정에서 즉시 지각과민을 감소시킨다. 이런 즉각적인 치료효과는 Shield Force Plus가 타사 제품들과 차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이다.

여기에 더해 2단계의 실링과정을 거치면서 광조사를 통해 형성된 이중 코팅막(레진층)은 얇지만 견고해 여러 자극에 잘 견딘다. 코팅막이 사라지기까지 충분한 시간이 소요되어 지각과민 처치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제조원에선 6개월 보장하며, 실제 임상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를 감안해도 타사 제품에 비해 지속기간이 훨씬 길다.

실제 칫솔질에 의한 마모도 테스트, Thermal Cycle 테스트 등을 통해 코팅막의 견고함을 입증한 바 있다.

Shield Force Plus는 1.5나노미터 정도만 마모됐지만, 타사제품은 8.4나노미터 마모
Sheild Force Plus 코팅막은 테스트 후에도 상아질 표면을 완벽히 봉쇄한 상태 유지

이 같은 제품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연속 The Dental Advisor의 <Top Desensitizer>로 선정됐을 정도다.

보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미동(02-757-36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