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 달의 신제품
오스템 'ESSET KIT' 임플란트 난케이스 해결사로 떠올라좁은 골폭에도 손쉽게 임플란트 식립 가능

임플란트 시술시 수평적 골량이 부족한 경우 Block Bone Onlay Graft, Lateral Bone Graft, Ridge Split & Expansion 등의 외과적 술식을 동반하지 않고는 큰 직경의 픽스처를 식립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 같은 외과적 술식들은 난이도가 높거나 치유기간이 길고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아 일선 개원의들이 쉽게 선택하지 못했다.

이에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은 수평적 골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쉽고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시술을 가능한 ESSET KIT을 출시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섰다.

ESSET KIT는 Split Expansion Tapping technique에 따라 Buccal Plate 파절없이 안전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Expansion Drill로 절개된 골을 Buccal과 Lingual 양쪽으로 확장시키는 방식으로 Buccal Plate 파절을 예방한 것.

또 골의 탄성을 이용해 높은 초기고정력을 얻을 수 있고 픽스처의 Tilting 현상이 없기 때문에 Path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다.

ESSET KIT를 사용하면 Malletting이 없어도 Ridge Split이 가능하다. Saw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Chisel을 사용해 Malletting 후 Ridge Split을 진행하는 술식에 비해 환자가 겪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손쉽게 골을 절개할 수 있다. 이런 장점들을 바탕으로 ESSET KIT는 좁은 골폭에서도 충분히 골을 확장시켜 큰 직경의 픽스처도 식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분리형 Expansion Drill으로 골폭 확장 후 탄성에 의해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려는 현상도 방지했다. 이를 통해 Narrow Ridge Case에서도 손쉬운 시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픽스처 식립 시 과토크 우려도 덜었다.

ESSET KIT는 불규칙한 Ridge를 정리할 수 있는 Crest remover, 식립 위치에 마킹하기 위한 Drill, 골을 쉽게 절개할 수 있는 Saw, ?.0, ?.0 픽스처를 식립하기 위해 골을 안전하게 확장시키는 Expansion Drill로 구성되어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ESSET KIT는 가이드만 따라오면 전문가도 어려워하는 Narrow Ridge 시술을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라며 "4 Wall defect로 혈액공급이 원활해 다른 시술법보다 치유기간을 단축시킬 있으며 골 이식 없어도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
 

박준응 기자  pje@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