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디지털 시스템 ‘OneGuide’ 출시

최근 개원가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임플란트 업체들도 앞다퉈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을 쏟아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지금까지의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다고 평가하며, 실제 임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개원의들도 적지 않다.

이에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기존 가이드 시스템의 문제점을 보완해 시술 정밀도와 편의성을 높인 'OneGuide System'을 출시하고, 개원의들에게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의 새 시대를 열고자 도전장을 던졌다.

OneGuide System엔 크게 4가지 혁신적인 특징이 존재한다.

가장 눈에 먼저 띠는 특징은 드릴링 횟수 단축을 통한 시술 간소화다. OneGuide System은 122 개념을 적용해 드릴링 횟수를 타사 대비 30% 수준으로 낮췄다.

또 악간이 좁아 많은 개원의들이 어려움을 겪는 7번 치아 문제도 해결했다. OneGuide System은 OneGuide Template만의 고유한 디자인의 특징으로 Template의 Side Window를 열어 드릴의 측면 진입이 가능해 악간 거리에 대한 제한을 없앴다.

악간 거리가 충분한 경우엔 Template을 열지 않고, 일반적인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어 시술 안정성이 높다. 'Side Open' 기능을 통해 타사 시스템 대비 악간 필요공간을 6~15㎜ 줄여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환자도 가이드를 활용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

(좌측)악간 거리 부족할 경우 - Open guide, (우측)악간 거리가 충분할 경우 - Close Guide

이와 함께 흔들림 없는 드릴링으로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Guided Surgery의 정밀도는 계획한 결과에 따라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도록 오차 없이 드릴링이 진행되어야 한다. OneGuide System은 모든 드릴이 Template에서 접촉되어 가이드를 따라가는 방식으로 드릴링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이니셜 드릴에서 최소 3㎜ 가이드, 후행 드릴에서 Bone과 Template의 2종 가이드로 각각 고정되기 때문에 처음에 계획한 그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OneGuide System은 임플란트 시술시 많은 임상의들이 고민하는 Bone Heating 문제도 해결했다. 드릴링 횟수를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절삭력을 지닌 드릴과 Side Open을 통한 용이한 주수로 1,200rpm 고속 드릴링에서도 Bone Heating이 없다.

오스템 연구소 Heating test 결과에 따르면 OneGuide System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한참 낮은 39도에 불과하다. OneGuide System의 뛰어난 Heating 안정성으로 Guided Surgery에서 지속적으로 지적되어온 골괴사 우려도 말끔히 해소시켰다. 실제 타 시스템의 경우 Bone Heating 때문에 드릴링을 저속으로 하기도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비교우위라 할 수 있다.

아울러 OneGuide는 하나의 Template로 3.5/4.0/4.5/5.0 등 모든 직경의 픽스처 식립이 가능하다. 구강 환경에 따라 Template Hole 위치를 위로 변경해 긴 드릴을 사용해야 하는 기존 시스템의 불편함을 없애 직관적이고, 편리한 시술이 가능하다.

OneGuide로 시술 당일 보철을 계획한 경우 CAD/CAM Custom Abutment(SmartFit Abutment) 제작도 가능하다. 물론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치과에서 보유중인 기성 Abutment인 Transfer Abutment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OneGuide를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 CT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지만 오스템 TSIII/IV 유저라
면 OneGuide 키트 구매만으로도 Template 제작이 가능하다. OneGuide 키트는 오스템 픽스처 중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TSIII/IV 식립을 위한 전용 키트다. OneGuide 키트에는 전용 드릴과 컴포넌트, Anchor Pin까지 임플란트 시술에 필요한 모든 기구가 포함되어 있다.

OneGuide System은 주문과 제작과정도 간단하다. 우선 CT 스캔 데이터와 환자의 상하 구강 모형 제작 의뢰서를 오스템으로 보낸 후, Planning을 확인하고 Template 제작기간만 거치면 시술에 바로 돌입할 수 있다.

OneGuide System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7016-442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