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시술, 턱관절 세정술 다뤄 … 치협 보수교육 2점 인정

고대안암병원이 주최하고, 아시아턱관절학회, 국제치과교류학회, 대한턱관절협회, 정훈턱관절연구소가 후원하는 턱관절포럼 제12기 연수회가 오는 10월 8일 고려대학교 의대 본관(신의학관)서 개최된다.

이번 연수회는 보톡스 시술과 턱관절 세정술에 대해 개원의가 바로 임상적용이 가능하도록 핵심을 짚어주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연수회에 참가하면 턱관절장애 물리치료 인정기관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확인증도 수여된다.

연수회선 △턱관절장애 치료를 위한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김영균 교수) △턱관절장애 치료의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변수환 교수) △턱관절장애의 스프린트 치료와 턱관절 세정술(류재준 교수) △외래에서 시행할 수 있는 세정술(이부규 교수) △턱관절장애 환자에 대한 보험청구와 물리치료 자격과정(권태훈 박사) △보존적 치료가 불가능한 턱관절장애 케이스 감별(이종호 교수) △턱관절장애의 동통과 사각턱에서의 보톡스 응용(김주원 교수, 정훈 박사) △턱관절장애의 세정술과 보톡스로 치료성적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정훈 박사)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5명을 모집해, 10월 29일 정훈턱관절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임상참관과 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연수회엔 치협 보수교육이 2점 인정되며, 자세한 등록문의는 전화(02-318-286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