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PickCap impression Coping’

구강 내 픽스처에 PickCap Impression Coping과 Impression Cap을 체결한 모습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이 기존 Internal Submerged Type의 IS system에만 적용됐던 ‘PickCap impression Coping’의 적용범위를 External 제품인 EB system과 Internal Octa 제품인 IT system까지 확대했다.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픽업 임프레션의 정확성과 트랜스퍼 인상채득의 편리함을 하나로 묶어 개원가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기존엔 임플란트 식립 후 다시 환자를 내원시켜 개인용 트레이 제작을 위해 인상채득하고 이를 활용해 치과나 기공소에서 환자별 트레이를 제작해 픽업방식의 인상채득을 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이러한 과정은 트랜스퍼 타입에 비해 정확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치과나 기공소에서 한 번씩 더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환자가 한 번 더 내원해야 했으며, 픽업용 트레이를 별도 제작하는 비용문제도 발생했다.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트랜스퍼 타입의 코핑바디에 픽업용 캡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이 같은 단점들을 개선했다. 메탈트레이로 인상채득시 캡이 트레이 안으로 픽업되고 트랜스퍼 바디를 아날로그에 연결해 트레이로 옮기는 시스템으로 픽업의 정확성과 트랜스퍼의 편리함을 모두 반영시킨 것.

이처럼 개원가에 편리함을 가져다준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그간 임플란트 시술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Internal Submerged Type의 IS system에만 적용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이제 EB system과 IT system까지 적용범위를 확대해 보다 많은 케이스에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EB system의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총 10종으로 Narrow 타입은 직경 Ø4.8의  Cuff 3㎜, 5㎜ 2종, Regular 타입은 직경 Ø5.5, Ø6.0, Cuff 3㎜, 5㎜로 2종씩 총 4종, Wide 타입은 3i, 브레네막 타입 모두 직경 Ø6.0, Cuff는 3㎜, 5㎜로 2종씩 총 4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IT system의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Regular Neck과 Wide Neck 용도로 총 2종을 지원하며, 직경은 Ø 5.6, Ø 7.3, Cuff는 2.5㎜다.

네오바이오텍은 “개원가서 정확성과 편리함을 인정받은 PickCap Impression Coping이 EB와 IT 제품군까지 확대되어 임상에서 더 많은 개원의들이 정확하고 빠르게 인상을 채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