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 invent AG|SICace & SICmax

매주 쏟아지는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선택장애만 탓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카탈로그만 보고서는 뭐가 좋은지 도통 모르겠는데 그렇다고 영업사원 말만 무턱대고 믿기도 찜찜해 주구장창 고민만 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덴탈포커스가 특별한 코너를 신설했다. 입사 이래 업계 담당기자만 5년째 맡아온 박준응 기자가 매주 딱 한 제품만 골라, “이 제품 이래서 좋다”고 솔직담백하게 추천하는 코너다. 광고주 눈치 따위는 보고 싶지 않다. 친한 원장님 평가가 나쁜 제품도 무조건 추천에서 제외된다. 일단 한 번 믿고 따라와 보시라.
<편집자 주>

Schilli Implantology Circle은 ITI 창립멤버였던 Wilfried Schilli 교수(Univ. Freiburg Germany)가 2003년 ‘환자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진료를 제공한다’는 철학으로 임플란트에 있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치과의사들을 모아 창립한 학술연구회다. 회원자격부터 총 3천개 이상의 픽스처 식립, SIC 픽스처 1천개 이상 경험 등 매우 까다로운 기준을 고수하고 있다. 그만큼 임플란트 학술에 있어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연구회다.

이번 주 Weekly DF's Choice의 주인공인 SIC invent AG는 Schilli Implantology Circle이 매년 5월 개최하는 SIC members meeting에서 SIC가 추구하는 임플란트 진료철학과 여러 앞선 임상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만들어진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다. 임플란트 임상에 있어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적인 그룹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기술력과 남다른 진료철학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선 아직까지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진 못했지만, 임플란트 고수들 사이서 차지하고 있는 SIC invent AG의 위상은 결코 낮지 않다. 실제로 SIC invent AG가 선보이고 있는 임플란트 픽스처 SICace와 SICmax에 대한 유저들의 충성도는 독보적인 수준. ‘For Bone Control Master’를 지향하는 이들 제품은 국내선 ‘고수들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픽스처’로 평가 받고 있다.

SIC invent AG 반창윤 부장은 “유럽서 발전해온 40년 임플란트 임상의 정수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명품 임플란트답게 일정 수준 이상의 임상경험을 보유한 임상가들에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무엇보다 단순히 SIC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임상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호평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SICace와 SICmax는 식립시 필요한 식립공간이 임플란트 직경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져 있다. 임상적인 측면서 실제 임플란트가 식립되는 직경에 비해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는 대부분의 임플란트 제품과 가장 차별되는 지점이다.

이는 환자의 골에 가해지는 트라우마와 데미지를 최소화하면서, 장기적으로 골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좋은 예후를 확보하기 위한 방식이다. 식립과정에선 많은 생각과 고민이 필요하지만, 결과적으로는 환자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평소 환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을 늘상 고민하는 임플란트 고수들의 입맛에 딱 맞는 식립법이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손맛’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적인 형태의 SICace에 더해 드릴링 없이 결합할 때 적합한 디자인의 SICmax를 함께 지원하고, 골질 상태에 따라 ?3.4~5.2 사이에서 다양한 직경을 취사선택할 수 있어, 케이스에 딱 맞는 픽스처를 만났을 때의 강렬한 임상적 쾌감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SICace는 상하악 구분 없이 모든 케이스에 사용되고 각종 골이식과 함께 사용하기 좋으며, SICmax는 매우 약한 골질에 강력한 고정력과 안정성이 필요할 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저들 사이선 스위스 명품 브랜드임에도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 적응을 마친 가격대도 강점으로 꼽힌다.

반창윤 부장은 “국산 임플란트와 10만원 안팎의 가격차이만으로 수입 명품 임플란트를 환자들에게 식립해 줄 수 있다는 건 상담과정에서 치과가치를 끌어올리고 경영적인 측면서 활용하기에도 좋은 장점”이라며 “모든 제품이 보험 재료대로 등재된 만큼, 임플란트 보험치료에도 잘 어울린다”고 짚었다.

보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SIC invent AG(02-585-97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