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원장 초청해 총 4회차로 진행 … 임플란트 고난이도 테크닉 집중조명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Sinus Surgery Course를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울 가산동 AIC 연수센터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오스템 인기연자로 발돋움한 김용진 원장(일산앞선병원)이 코스 디렉터를 맡았다. 패컬티로는 한기덕 원장(서울이웰치과), 신준모 원장(닥터신치과), 김진구 원장(연세구치과)이 참여한다.

총 4회차 단기 코스로 진행되지만, 그 동안 국내외에서 활발한 강의를 펼쳐온 김용진 원장이 그간의 임상 노하우를 집약시킨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고난이도 테크닉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어서 기대가 크다.

1, 2회차선 각각 ‘Anatomy and physiology of the maxillary sinus’와 ‘Concept and Principle of Lateral Approach Sinus Bone Graft’에 대한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더불어 CAS-KIT, LAS-KIT, Sinus-KIT 등 다양한 키트와 Pig jaw, Sinus Model 등 정교한 실습모형을 활용해 현장감을 살린 실습도 준비되어 있다.

3, 4회차는 임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악동 처치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그에 따른 해결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고난이도 시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라이브서저리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는 디렉터가 경험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이라며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상악동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25명만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는 OSSTEM AIC 연수센터(070-7016-48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