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다지고 심도 있는 임상실습으로 참가자들 만족

지난 7월 초부터 총 8회 일정으로 진행된 오상윤 원장의 A.T.C 임플란트연수회가 끝났다. 신흥연수센터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인기 연수회답게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자로 나선 오상윤 원장은 Suture의 개념부터 꼼꼼하게 설명했다. 이후 성공적인 GBR 수술 접근방법, Bone Graft, Soft tissue management, Sinus Graft 등 연수생들이 임플란트 전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오 원장은 ‘안 되면 될 때까지’ 평소 모토대로 연수회 기간 동안 열정 넘치는 강연으로 수강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번 세미나에선 수술시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개념부터 수술에 임하는 마인드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오상윤 원장은 수강생들의 실습내용에 대한 피드백 정리 시간을 통해 심화된 수술노하우 공유에도 힘을 모았다.

이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평소 궁금하게 생각했던 질문들을 연이어 던졌고, 연자는 자신의 케이스 공유는 물론이고 노하우 전수도 아끼지 않았다. 이로 인해 참석자들은 “기본에 충실한 임상실습이 좋았다”고 밝혔다. 또한 “임플란트 전반에 걸쳐 연자와 나눈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큰 도움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