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익 30% 높이는 치과경영 레시피’ 공유

병원컨설팅전문업체 세 곳이 어려운 동네치과 경영개선을 위해 뭉쳤다.

덴탈리더스아카데미(대표 박지연)가 윌토피아 평생교육원, 리얼비즈와 공동으로 ‘2016년 병원 그룹컨설팅 세미나’를 오는 9월 3일 서울 중구 소재 모임공간 ‘스페이스 노아’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순수익 30% 높이는 치과경영 레시피’를 주제로, 인사, 상담, 회계 각 분야별 전문가가 들려주는 치과경영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20여년간 해당 분야서 경력을 쌓으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온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는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내부, 외부, 재무 등 다양한 관점에서 치과경영에 대한 균형 잡힌 인식을 잡아주는 것이 목표다.

첫 강연은 박지연 대표(덴탈리더스아카데미)가 맡는다. 박 대표는 ‘병원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효율적 인사관리’를 주제로 △ 병원 핵심가치와 조직문화 개발방안 △파트별 환자접점 행동수칙 표준화 방안 △효율성 높이는 업무분장 비주얼 플래닝 △지속적인 행동변화를 일으키는 동기유발 방안 등을 소개한다.

박 대표는 “이번 강연선 병원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직원의 행동변화와 인재경영 방안을 함께 모색해볼 것”이라며 “효율적인 업무분장과 업무향상 프로세스를 치과에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방법도 함께 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윤정 대표(윌토피아)는 ‘옴니채널 시대 고객 충성도 높이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연단을 이어받는다. 지 대표는 먼저 병원 고객접점의 KPI(Key Performance Index) 4대 요소롤 짚고, 환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치과정보를 검색하고 구매하는 ‘옴니채널’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소개한다. 또 전화상담, SNS 상담, 이벤트콜 운영의 모범사례와 소개율을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지 대표는 “옴니채널 시대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과 품질관리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며 “이번 강연선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관계관리 방안과 소개율을 높이는 아웃바운드 전화상담 스킬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짚었다.

마지막 강연선 이승희 대표(리얼비즈)가 연단에 오른다. 이 대표는 ‘놓치는 순익 30%를 지키는 관리회계 체크포인트 Top 5’를 주제로, 경영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경비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먼저 보이지 않는 경비누락과 중복매출로 인한 손실을 예방하는 방법론을 함께 고민해본 뒤, 90% 이상의 원장들이 놓치고 있는 경비절감 포인트를 짚어준다. 매일 결산, 매월 결산, 신고 직전 등 시기별 체크포인트도 찍어준다.

이 대표는 “기존 회계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같은 매출 규모에서 순수익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강연선 이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의 사전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3520-8090) 또는 이메일(jhj0617@willtopia.co.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