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 "명품 CAD/CAM 토털솔루션" 한 목소리

피디덴탈(대표 박현종)이 판매하고 있는 IDC(Intergrated Dental CAD/CAM)은 구강스캐너와 밀링시스템, 소프트웨어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CAD/CAM 토털솔루션이다. 국내선 세라밀 제조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오스트리아 암만길바흐社의 최신작으로, 품질 측면에선 한층 업그레이드된 강점을 보이고 있다.

주력 밀링시스템 IDC MILL 5X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속도와 정밀도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0.3mm 버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밀한 5축 가공과 습식·건식을 모두 지원한다.

보급형 밀링시스템 IDC MIKRO도 시장서 주목받고 있는 제품. 메인 밀링시스템의 일반 밀링 백업용으로 최적화된 밀링시스템으로 건식전용이며 정밀한 4축 가공이 가능하다. 장축의 흔들림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견고한 구조를 갖고 있다.

두 밀링시스템 모두 지르코니아, 티타늄, 소프트 메탈, 글라스세라믹, PMMA, WAX 등 재료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와 함께 판매하고 있는 대표 구강스캐너 IDS S1은 기능성 스캐너로 Splitex를 채택해 정밀하고 빠르다. 측정범위가 넓어 상악 간의 관계를 모델 스캔해서 볼 수 있으며, 지능형 스캔 방식으로 스캔시간이 매우 빠르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멀티 홀더를 장착해, 12개 다이를 동시에 스캔할 수도 있다.

CAD/CAM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도 빼놓을 수 없다. 피디덴탈이 제공하는 IDC D1은 3Shape, 덴탈윙과 함께 세계 3대 소프트웨어로 꼽히는 EXO CAD 방식 소프트웨어로, 비용부담이 적으면서도 사용이 쉽다. 간단한 워크 플로우로 디자인 시간을 절약했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디테일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Artex 교합 모듈을 탑재해 정교한 교합운동도 재현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구강스캐너에서부터 밀링시스템과 소프트웨어까지 연동되는 IDC만의 안정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스캐너나 밀링시스템을 성능이나 가격만 따져 각기 다른 제조사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에러가 발생하면 책임소재가 모호해, A/S에 어려움을 겪기 십상이다. 특히 해당 제조사가 장비만 판매하는 경우, 이미 판매가 완료된 상황에서 A/S에 소극적이거나 경영난으로 사라질 가능성도 고려해야 한다.

이에 반해 피디덴탈은 단순히 몇몇 장비만 판매하는 업자가 아니라 스캐너부터 소프트웨어, 밀링시스템, 소재와 일반 재료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공급하는 업력이 오래된 종합상사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책임지고 해결해주는 A/S시스템을 이미 갖추고 있다. 그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박현종 대표는 “기존 CAD/CAM 시스템에 보조적인 장비를 구매할 때는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똑똑한 소비일 수 있지만, 처음 디지털 장비를 도입할 때는 호환성과 안정성을 따져 시스템 전체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며 “피디덴탈 CAD/CAM 토털솔루션은 A/S 신뢰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덴티스트리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피디덴탈(1544-288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