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 영향력 지수 1.108 달성 … 과기총 지원확대 성과도 거둬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조기영)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JPIS)가 지난 15일에 발표된 2015 Journal Citation Report(JCR)에서 1.108의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IF)를 달성했다.

JCR은 Thomson Reuters 사가 운영하는 Web of Science에 등재된 SCI(E) 학술지들의 영향력을 해마다 조사해 IF값을 발표하고 있다.

JPIS는 2010년 국내 치의학회서 발행하는 학술지로는 최초로 미국국립의학도서관과 미국국립보건원이 운영하는 PubMed/PubMed Central에 등재된 이후로 Scopus와 SCI(E)에도 연속적으로 등재된 바 있다.

편집장을 맡고 있는 김태일 교수(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부원장)는 “JPIS는 SCI(E) 등재 학술지로서 해마다 1 이상의 IF를 보이며 명실상부한 국제학술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JPIS는 최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시행한 국제학술지 지원사업서 예년에 비해 대폭 증가한 사업비를 배정받았다.

이에 대해 조기영 회장은 “오늘날 JPIS의 성과는 학회 임원진을 포함한 전체회원들의 성원과 편집위원단의 수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학술계에 기여하기 위해 학회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