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웍스|살균소독수(HOCL) 생성장비 ‘노바케어(Novacare)’

SIDEX서 2억원 상당 계약 체결 … 구매상담도 50여건 진행으로 인기

케이아이웍스가 선보이고 있는 살균소독수(HOCL) 생성장비 ‘노바케어(Novacare)’가 지난 시덱스를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수관관리시스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기간 동안 국내 개원의들은 물론 세계 각국서 찾아온 해외 바이어를 포함해 구매 관련 상담만 50여건 이상 진행됐으며, 체결된 구매계약만 2억원 상당에 달한다. 예약 방문상담을 요청한 치과 수를 포함하면, 실적은 더 늘어날 전망.

이는 그간 여타 치과용 장비 시장에 비해 열악하다고 평가받았던 수관관리시스템 시장 규모를 감안하면 쉽게 얻어내기 힘든 눈부신 성과다. 그만큼 노바케어가 창출하는 ‘진료공간 안전’이라는 가치가 많은 치과의사들에게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그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시덱스서 얻은 성과는 더욱 의미 깊다.

케이아이웍스는 “노바케어는 ‘편리하고 안전한 진료공간 위생관리’라는 명료한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명품 수관관리시스템”이라며 “개발 초기부터 설치만 해도 이후에는 진료수 청결유지는 물론, 진료공간 안전확보에 이르기까지 전체 관리과정 일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개발되어 유저들의 평가도 높다”고 설명했다.

또 “HOCL의 인체에 무해한 살균소독 효과는 이미 여러 문헌과 연구를 통해 입증됐을 뿐만 아니라 임상 현장에서도 충분한 검증을 마쳤다”며 “구매비용 부담 절감을 위해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수관관리시스템의 개원가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현재 케이아이웍스는 안전한 치과 수관관리 문화정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노바케어(Novacare) 월 7만원(VAT 별도) 렌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구매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비 구매 후 발생하는 A/S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어 서비스 시행 이후 보급속도에 탄력이 붙고 있다. 구매가 아닌 대여 개념으로 사용연한과 상관없이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에는 케이아이웍스가 수리비용을 모두 부담하며, 이를 위한 추가적인 패키지 구매나 워런티 비용 소요도 전혀 없다.
(1670-2016)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