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텍 ‘Magic Tray’ 출시

틀니치료는 환자가 만족하기가 쉽지 않은 치료다. 특히 노령 환자의 경우, 교합을 체득하는 과정에서부터 실제 틀니를 착용하기까지 전 치료과정서 컴플레인에 노출되기 쉽다.

이 같은 컴플레인은 대부분 잘못된 인상채득에서 기인된다. 정확한 인상이 확보되지 않아, 환자에게 맞지 않는 틀니가 제작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많은 개원의들이 정확한 인상채득을 틀니치료의 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는 이유다.

그렇기에 에덴텍이 최근 출시한 형상기억 플라스틱 재질 트레이 ‘Magic Tray’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존 트레이의 경우 환자의 악궁 형태나 크기에 관계없이 사이즈와 형태만 몇 가지 구분해 구비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로 인해 환자의 악궁 형태와 크기는 제각각인데, 환자에게 맞추기보다는 오히려 트레이에 환자를 맞출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보니 정확한 인상채득이 이뤄지기도 힘들고, 환자가 인상채득 과정에서도 불편함과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잦았다.

‘Magic Tray’는 형상기억 플라스틱을 소재로 채택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정수기 온수 정도의 온도(70~90℃)에 10~20초 정도 담가두면 변형이 가능한 유동적인 재질로 환자의 구강 내에서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하며, 실온에서 5~10초 정도 놔뒀다가 차가운 물에 잠시 담가두면 모양 그대로 경화된다. 경화된 트레이 재질은 기존 고정형 트레이와 다름없이 단단히 경화된다.

기존 형상기억 트레이와 비교해도 여러 강점을 보인다. 기존 불투명한 재질의 수입제품과는 달리 재질의 투명도를 높여 구강 내에서 트레이를 통해 치아를 육안으로 확인하며 그때그때 필요한 변형을 가할 수 있다. 사전에 환자 유형별로 미리 틀을 잡아놓은 후 세심한 부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조절하는 방식으로 매우 정밀한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경제성도 뛰어나다. 우선 인상채득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여러 번 수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인상재 사용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 또 국산제품인 만큼 기존 수입제품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에덴텍(02-779-286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