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27일 예정 세미나 등록 쇄도

오는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발치의 모든 것’ 세미나에 대한 관심이 심상치 않다. 사전등록이 시작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송승일 교수(아주대병원 치과센터)와 김태완 교수(분당제생병원 구강외과)가 연자로 나서는 발치 세미나는 지난해 첫 강연 때부터 인기를 모았다.

등록이 조기마감된 것은 물론, 많은 성원에 힘입어 앙코르 강연까지 진행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두 연자는 “발치는 보철과 임플란트 치료 등 모든 치과 치료의 예후를 좋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술식”이라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치와 관련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세미나의 취지를 설명했다.

세미나 타이틀처럼 발치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이번 세미나는 발치 전 평가와 의뢰 기준, 마취 노하우를 비롯해 사랑니와 매복치 발치 노하우, 엔도된 치아나 강직된 치아 발치 노하우 등을 자세히 풀어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약물처방과 발치 관련 합병증의 예방과 대처법, 보철 및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발치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신흥 관계자는 “발치는 개원가에서 궁금해 할 만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세미나가 많지 않았다”면서 “이번 발치 세미나를 통해 발치의 기본적인 사항과 치료방법 등 모든 것에 대해 다룸으로써 참가자들이 세미나를 들은 뒤 바로 진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발치 세미나는 늘 등록이 조기 마감 될 정도로 인기가 좋은 세미나”라며 “앞으로도 개원가에서 꼭 듣고 싶어하는 세미나를 마련하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화(080-819-226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