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시 치과와 기공계서 가장 큰 고민으로 꼽는 문제가 어버트먼트 스크루 풀림이다. 술자의 잘못된 시술, 어버트먼트를 포함한 보철물의 문제, 환자의 관리 등 임플란트 실패의 이유는 다양하다.

하지만 어버트먼트 스크루 풀림의 경우 술자나 환자 탓으로만 돌릴 수는 없다. 그렇다보니 재료의 우수한 품질이 거론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술자와 기공소는 이를 두고 난감하고, 환자의 불편함이 호소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최근 이같은 걱정을 말끔히 해소시켜줄 제품이 출시돼 치과계가 주목하고 있다. 에이치케이덴탈이 지난해 스크루풀림방지 특허를 취득하고, Double Lock Abutment를 본격 출시한 것이다.

더블 락 어버트먼트는 내부 홀 안 탭을 통해 작은 미니 스크루가 체결되는 시스템이다. 픽스처와 잠기는 스크루를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는 것이 가장 큰 핵심으로 꼽힌다. 캐나다 토론토대 논문에도 더블 락 어버트먼트가 발표되기도 했다. 10% 이상의 어버트먼트서 스크루 풀림현상이 발생하지만 더블 락 어버트먼트를 통해 이같은 걱정을 해소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논문선 “본 연구의 한계내서 외부와 내부 모두에서 이중 나사 접합부 연결 유형 임플란트는 단일 스크루 접촉부보다 낮은 포스트 로드 RTL이 반복 하중을 나타냈다”며 “이같은 관측은 이중나사 지대주 나사의 풀림을 방지하기 위한 유효한 방법”이라고 명시했다.

에이치케이덴탈은 병신년 새해를 맞아 기존 타 업체서 판매중인 어버트먼트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Double Lock Abutment를 판매하고 있다.

제품 특성이나 구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에이치케이덴탈(구 에스제이덴탈, 031-926-339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