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센터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지원
마케팅, 특허·기술지원, 인력양성 분야 모집

산업발전의 가속화는 기공계와 관련분야의 인식개선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현재 기공술과 관련 기술력은 국내외로 뻗어나가 세계를 압도할 정도로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김해 의생명센터 덴탈진흥사업단은 지역 덴탈산업 활성화 증대를 위해 개인이나 기업체를 지원하고 나서 주목받고 있다. 지원분야는 마케팅, 특허와 기술지원, 인력양성으로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됐다.

모든 지원분야 가산점을 비롯해 지원비 무료인 분야부터 최대 200만원 정도까지 지원되고, 서류와 발표평가, 수시모집하는 분야가 많으니 자세히 짚어야 한다.

마케팅 분야선 리얼덴 덴탈·의료 브랜드 참여, 부산울산경남 치기공업 협동조합 협력 기공소 모집, 국내외 전시회 참가, 온라인 쇼핑몰 입점, 창업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특허와 기술지원 분야선 200만원 금액대의 출원과 등록을 지원하는 기업 특허와 국내외 제품인증비와 70만원을 지원하는 규격/기술관련 전문가 자문비 지원을 행한다. 마지막 인력양성 분야선 덴탈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단선 지난 24일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았다. 선정평가와 발표는 각각 내달 4, 8일로 예정돼 있다.

특히 로컬서 가장 관심있는 분야별 교육과정은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다. 인력양성 분야의 경우 Natural Wax up 테크닉과 Natural Function Reconstruction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지난 22일부터 4회차 과정으로 진주보건대서 시작됐다.

1, 2기로 나뉜 Removable Partial Denture와 PFM 전문인력 양성과정도 인기다.

진주보건대서 오는 10월 17일 시작되는 Removable Partial Denture 과정은 3회차로 예정돼있다. 2기 과정은 11월 14일부터 시작된다. 김해 의생명센터서 진행되는 PFM 1기 과정은 오는 12월 5일부터 3회차로 진행된다. 2기 과정은 내년 1월 9일부터 시작된다.

Press all ceramic 과정은 김해 의생명센터서 내년 1월 9일부터 3회차로 진행된다. 내년 2월 13일부터 진주보건대서 3회차로 이뤄지는 교정 전문인력 양성과정도 희소성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경남·김해시 지역 덴탈 분야 개인이나 기업체를 우선으로 선정하되, 경남 인근 타 지역 기업체도 일부 선정을 예정하고 있다.

덴탈진흥사업단 관계자는 “지역내 덴탈 산업 활성화, 그리고 기공계 로컬과 관련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육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날이 갈수록 변화하는 덴탈 산업서 전문가가 되기 위한 개인이나 단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제출 서류나 참고는 김해 의생명센터 홈페이지(www.gbmc.or.kr)를 참조하고,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나 신청서 접수는 마케팅, 특허와 기술지원 분야의 경우 김해 의생명센터 기업지원팀(055-329-8812)으로 하면 된다. 인력양성 분야의 경우 진주보건대 산학협력단(055-740-17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