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에게 듣는다|서울탑치과 염문섭 원장

마이크로엔엑스 전기모터시스템 ‘ELEC 2.0’

널리 알려진 임상가가 특정 제품을 동료 치과의사들에게 드러내놓고 추천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만큼 그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또 동료 치과의사들이 그 제품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임상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는 의미다. 이는 염문섭 원장(서울탑치과)이 마이크로엔엑스의 전기모터시스템 ‘ELEC 2.0’ 유저로서 인터뷰를 흔쾌히 수락한 이유이기도 하다.

“보철물 제거 빠르고 쉽다”
염문섭 원장은 “업체 요청으로 데모를 한 번 해봤다가, 품질이 매우 만족스러워 바로 구매를 결정했다”며 “ELEC 도입 이후 다양한 임상 분야에서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러한 염 원장이 ELEC에 가장 만족하는 점은 보철물 제거가 빠르고 쉽다는 점이다.

그는 “그동안 보철물 제거서 에어모터를 활용할 때 종종 중간에 멈추는 경우가 있어 땠다가 빼는 작업으로 힘을 계속 유지해야 했다”며 “전기모터 ELEC으로 바꾼 뒤엔 버를 막힘없이 계속 밀어 넣을 수 있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보철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모터가 진동하니까 에어모터보다 손맛에 적응하는 과정이 조금 필요하긴 하지만, 에어모터로 인한 큰 소음이 사라져 환자들이 좋아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저속에서도 여러 헤드 활용”
염 원장은 다양한 헤드와 버를 속도나 회전수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점도 ELEC의 큰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저속에서 정밀한 마진정리를 할 때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내놨다.

그는 “에어모터를 사용할 때는 로우스피드에선 다이아 버나 하이스피드용 버를 사용할 수 없었다”며 “ELEC을 사용하면 로우스피드에서도 제약없이 여러 헤드를 용도에 맞게 바꿔끼울 수 있어 임상 활용폭이 넓다”고 짚었다.

또 “이 같은 장점은 저속에서 정밀한 마진정리를 할 때 빛을 발한다”고 빙그레 웃었다.

“교정치료서 활용가치 크다”
교정치료에서도 ELEC의 성능이 진가를 발휘한다. 염 원장은 자신의 경험을 빌어 교정치료서 ELEC이 갖는 장점에 대해 상세하게 풀어주기도 했다.

그는 “교정치료 시 미세한 치간 삭제가 필요한 케이스나 교정용 스크루를 삽입하는 케이스에서도 전기모터가 훨씬 편리하다”며 “이전엔 고도의 집중력과 함께 정교한 손기술이 요구됐던 케이스도 ELEC 도입 이후에는 큰 부담 없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 “ELEC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RPM을 체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일한 회전수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장점은 무엇보다도 심미보철에 안성맞춤”이라고 평가했다.

“폭넓은 적용 가능성 기대”
염 원장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하이스피드 앵글이 자사 제품과만 호환이 되는 부분은 더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전체적인 제품의 완성도는 높지만 부피나 무게감이 기존 방식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해결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하지만 총평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염 원장은 ELEC이 더욱 다양한 임상분야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다.

그는 “당장 ELEC에 임플란트용 핸드피스만 끼우면 충분하다곤 할 수 없어도 최소한의 회전수는 나와 임플란트 모터 고장과 같은 유사시 보조용도로도 가치가 있다”며 “교정이나 심미보철은 물론, 포터블 기능이 확장되면서 각종 이동진료에서도 다용도로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 GAMEX서도 흥행신화 잇는다” 자신
명품 핸드피스 1+1 프로모션도 실시

SIDEX 2014서 첫 선을 보인 전기모터시스템 ELEC은 지난해 GAMEX와 YESDEX는 물론 올 SIDEX까지 각종 전시회를 거치며 전시부스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등극한 바 있다.

여기엔 매 전시회마다 참신한 프로모션으로 참관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던 마이크로엔엑스의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

이번 GAMEX에서도 진행될 마이크로엔엑스의 프로모션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마이크로엔엑스는 올 GAMEX서 더욱 강력해진 업그레이드로 무장한 ELEC 2.0을 선보이는 한편, 시로나 핸드피스 1+1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시기간 동안 시로나 에어터빈 핸드피스를 하나 구매하면, 하나를 무상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카트리지 2년 무상 보증서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엔엑스는 “ELEC은 이제 국내를 넘어 전기모터의 본고장 유럽서도 주목할 만한 판매성과를 거두며 국산 전기모터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전시회서도 현장판매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과의 적극적인 미팅을 통해 지난 IDS서 일궈낸 500만불 수출계약 이상의 성과를 거두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 “언제나 마이크로엔엑스 전시부스에서 힘을 실어주는 유저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올 GAMEX서도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ELEC 흥행불패 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