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엔비바이오메디|임플란트 해결사 ‘Implant Fixture & Abutment’

상악과 발치즉시 식립에 적합하단 평가
‘풀리지 않는 어버트먼트’도 인기만점

에이엔비바이오메디가 치열한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강력한 초기고정력으로 정평이 난 픽스처에 이어, 신제품 ‘풀리지 않는 어버트먼트’까지 개원가서 호평 받으며, 치료실패 우려 적은 임플란트 솔루션으로 완전히 자리 잡는 분위기다.

A&B Implant의 픽스처는 초기 개발단계부터 안정적인 식립과 초기고정력 향상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3중 나사산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각각의 Thread가 고정력 확보를 위해 독립적인 역할을 한다.

먼저 하단의 첫 나사산은 초기 픽스처 진입시 Tap 기능을 하는 나사산으로, 매우 날카로운 날을 구현해 원활한 식립을 돕는다. 이어 중단의 삼각나사산은 픽스처 진입 후 바로 고정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 상단의 사각나사산은 표면적을 증대하고 응력을 분산시키는 역할로, 강력한 초기고정력의 핵심이다. 특히 상악동 시술시 픽스처가 빠지는 것을 단단히 막아주는 기능을 한다.

이 같은 초기고정력으로 식립환경을 가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치료실패율도 크게 줄였다. 발치 후 즉시식립 케이스에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다.

적절한 나사산 간격조정으로 빠른 식립도 가능하다. 2×2.1의 나사산 간격으로 회전량이 적고, 날카로운 Apex 나사산으로 픽스처 진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RA 2.7이상의 SLA 표면처리로 골융합이 빠르고, 까다로운 케이스도 단단하게 식립된다.

이와 함께 최근 출시한 ‘풀리지 않는 어버트먼트’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도 뜨겁다.

기존 어버트먼트의 경우 나사가 풀려 임플란트 식립과 보철물 체결까지 잘 해놓고도 환자의 컴플레인을 받아야 하는 억울한 케이스가 종종 발생했다. 에이앤비바이오메디의 풀리지 않는 어버트먼트는 3단계 고정 시스템으로 이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먼저 저작시 크라운이 스크루와 바디를 같이 잡아주는 형태를 꼽을 수 있다. 또 Cold Welding 방식으로 어버트먼트와 스크루를 연결해, 회전현상을 방지하는 일체형 구조도 단단히 어버트먼트를 지지해준다. 마지막으로 픽스처 체결부에 각이 진 Hex를 마련해, 회전 자체를 막는다.

현재 에이앤비바이오메디는 신제품 풀리지 않는 어버트먼트 출시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30세트 구매시 핵사드라이버(7만7천원 상당)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1566-072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