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건 원장 초청 부산연수회 스타트

▲ 장원건 원장
마일스톤즈치과(원장 장원건) 주최 ‘자가결찰브라켓을 이용한 교정-보철 복합증례’ 부산연수회가 자인메드 후원으로 26일 시작해 오는 12월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부산 원치과기공소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회는 장원건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선다.

장 원장은 먼저 기능교합을 위한 교정치료의 진단과 치료법을 짚고, 보철-교정 복합증례의 해법을 모색해볼 예정이다.

먼저 1회차 26일엔 기본적인 연수회 과정을 소개하고, 진단단계서 필요한 자료들과 치료시 고려사항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Cephalmetric analysis와 model analysis로 기본개념을 잡는 과정도 준비됐다.

2회차 8월 30일엔 본격적인 치료계획 수립단계에 대한 강연이 이뤄진다. 초보자들이 교정치료에 있어 가장 먼저 난관에 부딪히는 치료계획 수립단계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기본기를 알려주는 한편, 케이스별 정석도 제시된다. 브라켓 포지션과 본딩 실습도 예정되어 있다.

이어 10월 11일 3회차선 먼저 일반적인 교정재료들의 장단점을 분석한 뒤, 자가결찰브라켓 시스템을 이용한 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기능교합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가결찰브라켓 활용법을 중점적으로 풀어줄 전망. 발치시 고려사항도 함께 알려준다.

4회차 10월 25일엔 Class Ⅰ, Class Ⅱ, Class Ⅲ 등 각급 부정교합의 진단과 치료법을 소개하고, 이를 익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11월 15일로 예정된 5회차선 다양한 교정 테크닉을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폭넓은 교정치료를 돕는다. 먼저 수술교정과 TADs(Temporary Anchorage Devices)를 배워본 뒤, 투명교정장치를 통한 부분교정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마지막 12월 13일엔 본격적으로 보철-교정 복합증례의 치료를 살펴보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TMD와 교정에 대해서도 짚는다.

이번 연수회 등록비는 300만원이며, 참가자들에겐 특전으로 H4 브라켓 7-7, Position Gauge(WGC#1), H4 전용 opener 1개가 증정된다. 실습재료는 기본적으로 제공되지만, 기구는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연수회 수료시 H4 System certificate, KMIPI certificate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자인메드 김미영 부장(010-6396-7008)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