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거듭할수록 성공적인 네오바이오텍 국제심포지엄

네오바이오텍(대표이사 허영구, 김인호)이 지난 10~11일 양일간 ‘2015 네오 중동 심포지엄’을 요르단 사해 Kempinski 호텔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네오만의 혁신적인 제품과 창의적인 제품 컨셉을 다양한 인접 국가에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돼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일 코스로 체계적인 강의로 구성된 이번 심포지엄.

첫째 날엔 허영구 원장과 2명의 메인 연자 Dr. Bassam Rabie(이집트)와 Dr. EI Moheb Mohamad(프랑스)가 ‘시간을 앞서 바라보는-임플란트계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내실있는 강연을 펼쳤다.

이튿날은 ‘현재까지 발전된 임플란트학의 소개’를 테마에 걸맞게 알차고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6명의 연자들은 그간 임상 적용 결과를 소개하고 공유하며, 임상에 적합한 네오만의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강의했다.

▲ 네오는 이미 지난달 올해 첫 국제행사를 폴란드 유로심포지엄으로 성황리에 선보인 적 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국제 심포지엄엔 중동 각국서 25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심포지엄 첫 연자로 나선 허영구 원장은 ‘상악동 거상술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다루는 법’을 주제로 다뤘다. 허 원장은 네오의 독창적인 상악동 거상술에 특화된 SCA Kit(Sinus Crestal Kit), SLA Kit(Sinus Lateral Kit),  그리고 이 두가지가 합쳐진 Sinus All Kit를 소개하며, 아직까지 상악동 거상술이 보편화되지 않은 중동의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이후로도 ‘진보된 치과 임플란트계의 기술들’을 주제로 FR Kit(Fixture Removal)와 SR Kit(Screw Removal)를 소개해 주목받았다. 더불어 네오의 핵심제품 IS-II active와 이를 활용한 AnyTime Loading 컨셉을 소개했다.
프랑스 연자 Dr. EI Moheb Mohamad는 ‘Implant designs for predictable advanced surgery and long-term success’를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그는 다양한 업체 임플란트 디자인과 네오 임플란트 디자인 컨셉을 비교하며, 장기적으로 예측가능한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 위해 적합한 임플란트 선택법을 소개했다.

오후 세션은 이집트 연자 Dr. Bassam Rabie가 ‘Cosmetic and functional stability of implants in the esthetic zone’을 다뤘다. 그는 심미성이 요구되는 위치에서의 임플란트 식립시 심미성과 기능적인 안정성을 보장받기 위한 다양한 요구 조건들을 풀어냈다.

마지막은 ‘How to manage narrow ridge and large defects for advanced GBR’ & ‘Solutions for various implant complications and peri-implantitis’가 주제로 다뤄졌다. 허 원장은 강의서 GBR 시술시 노하우와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시 쉽게 처치 가능한 네오 R-Brush, i-Brussh, GingiBrush, Dr. Plant를 소개하며 첫날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행사 첫날엔 갈라디너쇼를 통해 네오의 다양한 중동국가 유저들이 함께 서로의 임상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될 임플란트 기술에 대해 하나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튿날에도 허 원장은 첫 연자로 나서 ‘Ideal implant placement and loading protocol for different types of bone densities’를 주제로 잡았다. 허 원장은 보다 심도있는 네오 임플란트 로딩 컨셉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제품 컨셉을 연관지어 소개했다. 한편 심포지엄을 마친 다음날엔 중동의 주요 연자들을 초청한 코어멤버 미팅을 4시간 동안 진행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