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14일 예정

▲ 노관태 교수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내달 13~14일 다목양행 세미나실서 ‘하악 흡착식 의치와 BPS 코스’를 개최한다.

의치 급여화와 함께 검증된 의치제작 시스템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시작된 이번 코스. 가철성 보철 분야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들로 주목받고 있는 노관태 교수(경희치대 보철과)가 연자로 나선다.

노 교수는 하악 흡착 원리와 BPS에 기반한 의치 제작법을 모형분석, 마운팅, 개인 트레이 설계, Gnathometer M 장착 등을 중심으로 데모와 실습을 통해 빠짐없이 전달할 계획이다.

BPS(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은 유럽의 대학과 임상의들에 의해 고안된 이보클라 비바덴트 의치 시스템을 사용한 보철물 제작방법이다. BPS는 유럽을 중심으로 10년 이상의 높은 임상데이터와 신뢰성을 갖고 있다. 이번 시스템은 경험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 각 단계가 매뉴얼화 돼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치 제작 경험이 비교적 적은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들도 일정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12명을 정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스 등록은 이보클라 비바덴트 홈페이지(www.ivoclarvivadent.co.kr)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이보클라 비바덴트(02-536-071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