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스|CAD/CAM 전용 하이브리드 세라믹 ‘3M Lava Ultimate’

지르코니아보다 우수한 적합성도 보유
빠르고 쉬운 작업과정으로 원데이 보철에 적합

최근 개원가선 간단한 보철작업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고자 CAD/CAM 장비를 갖추는 치과가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원데이 보철을 내세운 치과가 많은 환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이를 위한 장비나 소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아이덴스가 판매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세라믹 소재 3M Lava Ultimate가 개원가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많은 유저들이 “밀링 중 소재 파절이 적고 작업시간이 짧아 원데이 보철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Lava Ultimate의 가장 핵심적인 강점은 탄탄한 내구성과 강도다. Lava Ultimate는 3M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4~11㎚의 초밀립자 지르코니아와 20nms의 실리카 입자들을 서로 접착시킨 독특한 나노테크놀로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구조로 내구성과 강도를 현저하게 높였다.

특히 파절강도, 굴곡강도, 마모저항성 등 내구성과 강도를 측정하는 각종 지표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Lava Ultimate가 얇은 두께임에도 밀링 중 소재 파절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비결이다. 레진과 일반 세라믹에 비해서도 강도에 있어선 큰 비교우위를 보이고 있다.

짧은 작업시간만으로도 다른 소재로는 쉽게 구현하기 힘든 수준의 심미성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체크포인트다.

Lava Ultimate는 가공 후 별도의 열처리 없이 바로 보철물을 세팅할 수 있다.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폴리싱과 파이널 광택과정도 간결하며, 세멘테이션을 위한 수복물 준비과정서도 에칭을 비롯해 번거로운 과정을 줄였다. 심미적 최종과정에 그 어떤 제품보다도 빠르게 도달한다.

그럼에도 결과물은 우수하다. 특히 인레이와 온레이 세팅시 뛰어난 쉐이드 매칭감은 다른 소재와 가장 차별되는 Lava Ultimate만의 특징이다. 뛰어난 자연치와의 쉐이드 매칭으로 보철물과 자연치의 경계면을 쉽게 구분할 수 없을 정도다.

A~D계열의 다양한 색상과, LT-HT 투명도에 의한 구분으로 환자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심미적 요구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심미적 문제로 인한 환자들의 컴플레인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 Lava Ultimate는 다양한 보철 케이스서 활용이 가능해 치과 내 보철작업의 활용범주를 크게 넓혔다. 인레이와 온레이는 물론, 크라운, 비니어에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적합성도 좋다. 높은 강도와 뛰어난 밀링성에 변색저항성과 플러그 침착 저항성까지 두루 갖췄다. 물성 자체가 탁월해 지르코니아보다도 적합성이 우수하다.

재제작도 부담 없다. 손쉽게 수정과 adding이 가능하며, 홀을 뚫은 후 다시 봉하기도 쉽다.
(02-6925-2879)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