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치주-임플란트연수회 내달 15일 스타트

▲ 함병도 원장
신흥의 ‘함병도 원장 초청 못다한 얘기들, 4가지 치주-임플란트’ 연수회가 내달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수요 초청특강에는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진료의 진단과 진료 시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함 원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오랫동안 고민했던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케이스를 공개하며, 임플란트 시술에서 부딪히는 어려움과 이에 대한 해결법과 예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합병증에 대해 고민하거나 시술 과정의 어려움을 느끼는 임상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연수회에선 함 원장의 실패 사례를 과감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함께 짚어볼 예정이다. 대부분의 연수회에선 연자의 성공 케이스를 다루는 경우가 많지만, 이에 비해 실패한 케이스를 다루는 경우는 흔치 않다.

함 원장은 이번 연수회에서 자신의 실패 사례를 가감없이 참가자들과 공유함으로써 보다 생생한 내용을 전달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다년간의 연수회를 통해 검증된 연자로서의 함 원장의 오랜 임상 경험을 토대로 하는 내용들이 주를 이뤄,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핵심 노하우를 제공하는 알찬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내달 15일 진행되는 1회차 강연에서는 ‘임플란트를 위한 골이식술, Alveolar Ridge Augmentation for Implant Procedure’를 주제로 골이식술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함께 살펴본다. 이를 통해 임플란트를 위한 골이식술이 성공적일 수 있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임플란트 합병증-진단 및 해결법, Complications in Implant Dentistry - Diagnosis & Solutions’를 주제로 진행되는 2회차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완성 후 치주적으로, 보철적으로 이상이 생겼을 경우 이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 본다.

이어 세 번째 강연에서는 ‘회복할 수 없는 전치부 결손부 연조직 문제 해결법, Clinical Trials for latrogenic Anterior Ridge Defects’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날 강의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시술로 손꼽히는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다루고, 이에 대한 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이러한 사례에서 보이는 문제점들을 꼼꼼하게 살펴본 뒤 예방 방법 또한 제시할 예정이다.

5월 13일에 마련되는 마지막 강연은 ‘맞춤형 지대주를 이용한 임플란트 심미 보철치료, Customized Abutment in Implant Dentistry-CAD/CAM’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4가지 핵심주제를 통해 단순한 임플란트 테크닉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해결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등록문의는 전화(080-819-2261)를 통해 가능하며, 덴탈세미나(www.dentals 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