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석 교수 초청강연 15일 서울치대병원서 예정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고, 거인씨앤아이와 아이스코프가 후원하는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대) 초청강연이 오는 15일 개최된다.

‘상악동 거상술, 골이식, 연조직 증대술 정말 쉽게 하는 방법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서울치대병원 지하 1층 제 1강의실서 진행될 예정.

이번 세미나에선 상악동 골이식 시 고가의 골이식재나 멤브레인 없이도 좋은 예후를 가져올 수 있는 손 교수만의 임상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 교수는 강연에서 먼저 많은 재료를 사용하거나 고가의 골이식재와 멤브레인을 사용하는 등 기존에 사용했던 골이식 방법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렇게 기존 방법을 되돌아 본 뒤 많은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보다 쉽게 골이식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상악동 수술시 걱정하게 되는 상악동 수술 후 감염을 최소화하는 수술 기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수술 후 골 흡수, 노출 등 상악동 수술이 실패하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소개하고, 또한 실수 유형을 살펴보며 실패를 예방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손 교수는 이번 세미나에서 연조직 증강술(Relleasing incision)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도 공개한다.

이외에 자가혈 혈소판 농축시술(PRP, PRF)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과 자가성장인자의 임상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상악동 거상술과 골이식술, 연조직 증대술을 보다 쉬우면서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손 교수만의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김현종 원장(서울탑치과병원)과 염문섭 원장(목동 서울탑치과)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김현종 원장은 ‘합병증을 줄이는 임플란트 진단 및 치료계획’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염문섭 원장은 ‘Immediate implant place with top system’과 ‘임플란트 저수가 및 보험화 시대, Digital dentistry를 이용한 경제적 최소 침습 수술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회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거인씨앤아이(02-334-28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