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중합형 ZOE ‘Rapid Fill’ 피드백 적극 반영

해림덴텍(대표 진석훈)이 유저들과 꾸준한 양방향 소통을 통해 새로운 판매문화를 정착시켜나가고 있다.
최근엔 유저들 사이서 광중합형 ZOE ‘Luminus Rapid Fill L.C’가 화두로 떠올랐다. 단순히 업체가 개발과정서 의도한 적용법을 유저에게 설명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열린 자세로 받아들인 성과다. 유저들이 앞 다퉈 새로운 사용방법을 제시해 임상 활용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향후 제품개발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Rapid Fill은 충치치료 후 와동 내 베이스 재료로 사용되는 재료다. 와동 내에 임시충전한 후 다음 내원 시 일부분을 제거하고 수복재로 수복하는데 활용된다. 또 보존치료 후 임시충전과 근관치료 중 임시충전도 적용범위다.

Rapid Fill은 천연재료로 유해 우려가 있는 성분을 모두 대체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제품이다. 

특히 Rapid Fill은 기존 파우더 혼합형이 아니라, 광중합 방식을 채택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번거롭게 매번 혼합 비율을 조절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시술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제재를 바로 도포한 후, 광조사하면 바로 경화가 된다. 그만큼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이 같은 강점에 주목한 유저들이 다양한 활용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임플란트 크라운 홀을 임시충전하거나, 레진 베이스로도 충분히 사용될 수 있다고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전해오고 있다.

진석훈 대표는 “Rapid Fill을 비롯해 해림덴텍 판매제품에 보여주는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에 늘 감사하고 있다”며 “피드백을 전해온 부분은 제품개발에 적극 활용해 유저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해림덴텍은 ‘Why not? It’s possible’을 기치로 늘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치과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의견 개진은 해림덴텍(1588-284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