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개 온라인 강좌 개설 … 최대 보수교육 8점까지 이수가능

치위협(회장 김원숙)이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2월 22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치위생교육원 사이트(www.kdhaedu.or.kr)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 강의는 신청자 모두가 수강이 가능하다. 또 최대 8점까지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다. 그간 선착순 마감으로 보수교육 기회를 얻지 못했던 회원들에게는 면허신고에 필요한 보수교육 점수를 이수할 수 있는 올해의 마지막 기회가 될 전망이다.

▲ ▲치위협 2014년도 사이버 보충보수교육 등록방법

치위협 연수위원회는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엔 치과위생사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50여개 주제 강연이 마련된다”며 “기 종합학술대회 보수교육 이수자의 경우 동일한 강의 이수 시 중복이수로 평점인정이 불가한 점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개설되는 강의는 크게 ‘치위생·보건의료’, ‘교양’으로 나뉘어져 있다.
‘치위생·보건의료’-치위생 세션은 치위협이 7월과 9월 개최한 종합학술대회서 인기를 모은 학술강연을 포함해 총 18개 강의로 구성된다. ‘치위생·보건의료’-보건의료 세션은 5개, ‘교양’-자기계발 세션은 13개 강의로 채워진다. ‘교양’-상담 세션도 총 7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 등록과 수강은 치위생교육원사이트서 이뤄지며, 각 강의마다 수강기간이 지정되어 있어 수강기간 내 신청한 강의를 모두 이수해야 보수교육 점수가 인정된다.

수강기간이 지나 신청하면, 2014년 보수교육 이수내역에 포함되지 않는다. 반드시 기일을 엄수해야 한다.
치위협 연수위원회는 “2015년 1월 6일부터 일괄적으로 시행되는 면허신고를 위해선 올 보수교육을 8시간 이상 이수한 내역이 첨부되어야 한다”며 “모든 회원이 보수교육을 필히 완료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