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 SID Tour Seminar in 광주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ID(SHINHUNG IMPLANT DENTISTRY)’ 투어 세미나가 지난 3월 부산에 이어 광주에서 개최된다.

내달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SID Tour Seminar in 광주’는 지난 8월 서울서 성황리에 열린 ‘SID 2014’와 같은 ‘All about Maxilla’를 대주제로 진행된다. 상악동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테마로 호남지역 치과의사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게 되는 것.

‘SID 2014’는 임플란트 최대 난제 중 하나인 ‘상악 처치’에 대해 늘 고민하는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의 해결사로 나선 바 있다. 강연의 처음부터 끝까지 상악에 대한 모든 것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커리큘럼으로 임상의들의 고민을 한 번에 말끔하게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SID Tour Seminar in 광주’에서는 지난 SID 2014에서 호평 받은 강연의 내용을 한층 더 보강하고 업그레이드해 호남지역 개원의들을 다시 찾는다.

첫 연자로는 김도영 원장(김&전치과)이 나서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 확실히 높이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원장은 SIS Sinus kit의 개발자로 참여해 개원의 입장에서 제품의 완성도와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번 강연은 보다 입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들이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원장은 “Crestal approach는 블라인드 테크닉이기 때문에 정교한 수술 프로토콜이 필요하고 기구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SIS Sinus kit는 오랜 임상 경험이 축적되어 개발된 Crestal approach Sinus kit의 완결판이므로 임상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그 동안 많은 임상의들이 고민해 왔던 Sinus membrane을 찢김없이 안전하게 거상시키면서도 빠르게 골이식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도영 원장은 ‘All about Anterior Maxilla : 전치부 Complication 최소화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강연은 ‘SID 2014’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몰고 왔던 ‘All about maxilla : Short implant 할까, crestal 할까, lateral 할까?’를 주제로 허인식 원장(허인식치과)과 홍순재 원장(닥터홍치과)이 강연과 더불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허인식 원장은 상악 구치부에서 짧은 임플란트를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임상적인 장점과 임상의들이 그동안 전통적으로 긴 임플란트를 선호했던 이유를 다시 한 번 되짚어 본다. 이를 통해 상악 구치부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플란트의 길이가 길어야 한다는 막연한 선입견을 버리고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Short implant에 대한 확신을 보다 확고히 해주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홍순재 원장의 강연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술의 선택에 있어 환자의 상황에 따라 그리고 부위의 특수성 등을 보다 다각적으로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김도영 원장의 진행으로 실제 케이스에 대한 두 연자들의 리얼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ID Tour Seminar in 광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80-819-2261)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