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손동석 교수 올 마지막 초청강연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고, 거인씨앤아이와 아이스코프가 후원하는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대) 초청강연이 30일 서울치대병원 지하 1층 제 2강의실서 개최된다.

특히 상악동 골이식 시 고가의 골이식재나 멤브레인 없이도 좋은 예후를 가져올 수 있는 손 교수만의 비법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다. 이와 함께 그는 연조직 증강술과 수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을 짚고, 각 시술단계별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케이스로 직접 보여줄 계획이다.

강연은 먼저 기존 골이식 방법에 대해 되짚어보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이를 위해 그간 일반적으로 고려됐던 골이식법이 갖고 있었던 고비용, 저효율의 원인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많은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골이식을 성공시키는 방법이 소개된다.

이어 상악동 수술 후 감염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조치들도 알려준다. 수술 후 골 흡수, 노출 등 상악동 수술이 실패하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소개하고, 임상가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의 유형도 짚어줄 예정이다.

쉬운 연조직 증강술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뤄진다. 자가혈 혈소판 농축시술(PRP, PRF)을 간단히 만들고, 이를 통해 자가성장인자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와 더불어 까다로운 골이식술 케이스에서 특히 효과적인 AFG골이식 방법과 수술 후 생검 결과에 대한 고찰도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재료를 선택하는 손 교수만의 기준도 엿볼 수 있다. 상악동에 적합한 임플란트와 GBR에 효과적인 파우더 타입 골이식재 등 평소 손 교수의 성공적인 시술을 도와주었던 파트너를 공개한다.

손 교수는 “요즘 같이 어려운 개원환경서 많은 재료나 고가의 재료가 필요한 상악동과 GBR은 개원의들에겐 여전한 난제”라면서, “이번 강연을 통해 임상에 있어서의 자신감을 높이는 한편,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강연의 등록비는 9만원이며, 기존 강연을 수강한 재등록자는 5만원에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34-28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