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어린이치과병원 이재천 대표원장

인도소아치과학회(ISPPD) 제 36회 학술대회가 지난달 14~16일 사흘간 인도 럭나우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서 우수한 소아치과학을 펼치고 있는 CDC어린이치과병원 이재천 대표원장과 홍기상 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내실있는 강연을 펼쳤다.

‘Synergizing Rainbow Dentistry Towards Excellence’를 대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엔 현지 소아치과 의료진 1,500여명이 운집에 성황을 이뤘다.

첫날 진행된 Pre-congress 세션서 청담 CDC 이재천, 홍기상 원장, 그리고 인도 CDC 쿠날굽타 원장에게 집중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세 명의 원장은 ‘Crowning the little smiles’와 ‘Myofuntional Traniner’를 주제로 핸즈온 코스를 진행해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

이튿날 이어진 본 대회선 이재천 원장이 연자로 나서 ‘Reading the Child’s Faces’를 주제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원장은 강의를 통해 부정교합의 원인 분석을 통한 조기 진단과 치료에 대해 발표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울러 지난 2011년 국내 보건의료분야선 최초로 인도에 진출한 인도CDC(CDC INDIA) 가 홍보부스를 설치해 참가자들의 발목을 잡았다. 부스는 CDC만의 차별화된 진료시스템과 환경을 소개하는 등 인도 내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