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석 교수 초청강연회 11월 30일 예정

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고, 거인씨앤아이와 아이스코프가 후원하는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대) 초청강연회가 내달 30일 서울치대병원 지하 1층 제2 강의실에서 개최된다.

매 세미나마다 반복되는 내용이 아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강연을 선보이고 있는 손 교수는 이번 세미나에서도 상악동 거상술과 골이식, 연조직 증대술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자신의 노하우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이다.

‘상악동 거상술, 골이식, 연조직 증대술 정말 쉽게 하는 방법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손 교수는 상악동 골이식술과 GBR 등에 대한 비용 절감 노하우와 더불어 상악동 수술 후 감염율을 0% 만드는 수술기법 등을 공개한다.

많은 재료를 사용하거나 고가의 골이식재나 멤브레인을 사용해야 했던 기존의 골이식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성공적인 골이식을 해내는 방법과 함께 상악동 수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참가자 스스로 자신이 상악동 수술을 실패하는 원인을 되돌아보고, 기존에 대학병원 등으로 리퍼를 보내던 방법 대신 상악동 수술 성공의 열쇠를 찾아 임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전망이다.
특히 수술 후 골이식 부위의 흡수나 노출, 감염 등의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한 임상 노하우를 풀어내 참가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법까지 함께 공개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조직 증강술와 자가혈 혈소판 농축시술(PRP, PRF)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내용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어려운 골이식술을 해결해 줄 수 있는 AFG골이식 방법과 수술 후 생검결과에 대한 고찰도 이뤄진다.

뿐만 아니라 상악동 시술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효과적인 임플란트와 GBR에 파우더 타입 골이식재를 이용할 경우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결할 예정이다.

물론 손 교수의 전매특허 piezo에 대한 강연도 빠지지 않는다. 손 교수는 자가성장인자와 피에조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상악동 수술을 시행하고 장기적으로 좋은 예후를 가져올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서울에서 열리는 손동석 교수의 마지막 강연이어서 그의 상악동 거상술과 연조직 증대술 노하우에 관심있다면 등록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거인씨앤아이(02-334-2815) 측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