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치 endocem MTA 세미나

마루치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endocem MTA 세미나가 회를 거듭할수록 탄탄해지는 커리큘럼과 보강되는 연자진을 앞세워 순항하고 있다.

오는 11월 1일에도 서울역 4층 KTX별실서 핸즈온 코스가 개설된다.
이번 세미나는 신의료기술로 등재되어 관심이 높은 MTA를 활용한 부분치수절단술과 함께,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바이탈크라운 테크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일선 개원가서 직접 시술해보고 좋은 예후를 얻은 케이스를 소개하는 강연도 마련된다. 참가자들이 직접 MTA 활용법을 숙달시키는 핸즈온 코스도 강도높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박용훈 원장(메디힐치과병원)이 세미나의 첫 강연을 맡았다. 박 원장은 ‘부분치수절단술 후 불편감의 원인과 극복’을 주제로, 실제 MTA를 활용해 부분치수절단술을 시행할 때 많은 유저들이 실수하는 부분을 짚는다. 시연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모범답안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정승필 원장(서울필치과)이 ‘부분치수절단술의 예후’를 주제로 연단을 이어받는다. 정 원장은 실제 임상증례를 바탕으로 좋은 예후를 이끌어내는 실전 임상노하우를 공개한다.

세미나의 대미는 장성욱 원장(자하연치과)이 ‘시리지 않은 바이탈 크라운’을 주제로 장식한다.
그는 endocem MTA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테크닉과 함께, MTA를 활용해 환자의 불편을 덜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바이탈크라운 술식을 소개한다.

장 원장은 “endocem MTA 세미나는 부분치수절단술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알리고, 유저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강연과 실습을 통해 숙달시키는 과정”이라며 “직접치수복조술과 부분치수절단술, 바이탈크라운 등 endocemMTA 활용 필수 테크닉을 초보유저들도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문의는 마루치 고객센터(1600-287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