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개최에 현지치의 280명 참여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가 지난 8월 중순 호주 시드니서 ‘Osstem Meeting 2014 Australia’를 개최했다.
이번 오스템 미팅은 호주에서 첫 개최된 행사다. 280여명의 현지 치과의사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뜨지않고, 강연에 열중하며 시종일관 열띤 호응을 보였다.

행사는 일반 강연 4회, 라이브 강연 1회로 총 5회의 강연이 진행됐다.
행사 첫 강연은 호주 연자인 Dr. David M Roessler가 맡았다. Dr. Roessler는 ‘Sudden Impact - Are immediate implants for you and your patient’를 주제로 내실있는 강연을 펼쳤다.

이어 한국 대표연자로 떠오른 조용석 원장(앞선치과)이 ‘Easy and safe sinus bone graft technique’을 주제로 오전 강연을 마무리 지었다.

오후엔 조용석 원장이 오전에 강연한 ‘Sinus Lift live surgery with CAS-KIT’와 연계한 라이브 서저리를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튿날엔 본 행사인 오스템 미팅과 연계한 핸즈온을 실시키도 하는 등 실습 위주의 세션도 충실하게 마련해 행사의 질을 한층 높였다.

특히 조용석 원장은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임상노하우가 담긴 핸즈온 코스를, 김세웅 원장은 보철임상에 대한 핸즈온 코스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