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 진료스탭 역량강화 집중코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진료스탭들을 위해 진료별 치료재료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집중코스를 개설한다.

오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각 진료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교정, 보철, 보존치료에 필수적인 재료들의 활용법과 임상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집중코스는 브레인스펙이 9월 한 달간 스탭들을 위해 마련한 릴레이 강좌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진료스탭의 역량강화와 함께 보다 쉽게 업무에 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먼저 27일에는 이수연 실장(압구정 연치과)이 연자로 나서 ‘치과스탭을 위한 교정재료 집중코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먼저 교정진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폭을 넓힌 후, 브라켓과 본딩제, 와이어에 이르기까지 각 재료의 종류와 특징, 진료보조에 필요한 테크닉과 각 재료의 역할에 대해 꼼꼼히 짚어줄 계획이다.

28일에는 박지영 실장(넥스덴치과병원)과 김은주 교수(동남보건대 치위생과)가 연단에 오른다. 박지영 실장은 먼저 근관치료에 사용하는 재료와 술식에 대해 설명한 후, 레진필링에 사용하는 재료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어 김은주 교수는 심미보철물을 위한 레진시멘트에 대해 조망한 후, 국소의치와 총의치 임상적용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풀어준다.
자세한 문의는 브레인스펙(070-8222-317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