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덴탈 개원 3주년 학술대회

스마트덴탈 아카데미 개원 3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지난 14일 서울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급여 임플란트 시대를 말한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급여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스탭들이 알아야 할 모든 내용들을 모두 다룬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관심을 모았다.

▲ ‘급여 임플란트 시대를 말한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급여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스탭들이 알아야 할 모든 내용들을 모두 다룬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관심을 모았다.

임플란트 상담 노하우부터 진료스탭이 알아야할 임플란트 임상 기초, 그리고 급여 임플란트 보험청구법까지 모두 마스터할 수 있도록 꾸며진 것.

첫 연자로는 김연주 강사가 나서 ‘환자를 사로잡는 비법’을 주제로 실전 임플란트 상담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와 더불어 술전에 확인해야 하는 전신질환에 대해서도 짚어주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김동석 원장(춘천예치과)은 ‘진료스탭이 알아야 할 치과 임플란트의 이해’를 주제로 임플란트 재료대의 기준이 되는 표면처리 방법에 따른 임플란트의 차이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임플란트 어시스트에 대해서 짚어주었다.

이번 학술대회의 마지막 연자로는 조미도 대표(덴탈토크)가 나서 ‘급여임플란트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급여 임플란트 시대를 맞아 임플란트 술전 상담과 더불어 진료스탭이 알아야할 임상과 어시스트, 급여 임플란트의 보험청구법까지 모두 다룬 이번 학술대회는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