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원장 임상교정 세미나 10월 개강

교정 세미나가 범람하고 있지만 정작 교정연수회를 선택하려면 어떤 세미나에 등록해야 할지 고민은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이럴 때 많은 치과의사들이 선택하는 방법은 바로 주변의 추천이다. 이제 5기도 채 마치지 않은 연수회가 수료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추천을 받고 있다면 이는 분명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

박창진 원장(미소를만드는치과)이 이끄는 EBHO(Eviden ce Based Huma nistic Orthodonti cs) 임상교정 세미나가 바로 그 연수회다.

EBHO 임상교정 세미나는 단순한 교정 테크닉이 아닌 환자를 교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능력을 습득해 가는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장기연수회라고 하면 대부분 커리큘럼을 확인하고자 하지만 박 원장은 “다른 교정 세미나와 대동소이한 커리큘럼”이라고 간단히 답한다.

하지만 그의 연수회를 수료한 치과의사들은 EBHO 세미나만의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한다.

EBHO 세미나에서는 다른 교정 세미나들처럼 브라켓을 어떻게 부착하고, 치료 계획을 어떻게 세우고 하는지 등 일반적인 교정 세미나와 유사한 커리큘럼을 배우지만 순서가 다르다.

세팔로 촬영사진을 함께 보며 강의가 진행되지만 이에 대한 분석법과 진료계획 수립에 대한 강의로 이어지지 않는다. 매 시간마다 다섯 케이스 이상의 세팔로 촬영사진을 보지만 이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은 없다. 다만 그 증례들을 자연스럽게 눈에 익혀 가는 것 뿐이다.

그 후 매시간 한 단계씩 교정치료에 대해 배워가며, 그동안 눈에 익혀온 케이스들을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얻어진다.

단순히 브라켓 부착방법, 교정치료계획 수립 방법 등 공식이 아닌 환자를 볼 수 있는 눈, 교정적인 시각을 얻게 되는 것이다.

특히 박창진 원장의 임상교정 세미나에서는 주로 소아환자의 치아와 악골 발육 과정에 대한 것을 기반으로 강의를 이끌어 간다. 강연내용은 환자관리 방법으로도 이어지며 임상강연이지만 자연스럽게 치과경영 노하우로도 이어진다. 수료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번 세미나는 10월부터 매달 첫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월요일마다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세미나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723-1019, 010-2541-9991)나 이메일(braceinfo @naver.com)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