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 ‘실장급 마스터과정’ 개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치과를 위해 나선다. 9월부터 동네치과살리기 프로젝트를 가동하기로 결정한 것.

첫 프로젝트는 실장 마스터과정으로, 스탭경쟁력 강화를 통해 경영해법을 모색하는 방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21일과 28일에 걸쳐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세미나실서 진행된다.

강사진은 이제 스탭교육 분야선 빼놓고 말할 수 없는 김민정 대표와 김민정 이사(이하 브레인스펙)로 꾸려진다. 오랜 임상경력과 함께, 진료, 상담, 재무, 운영관리, 경영기획 등 각 경영분야에 대해 꾸준히 양질의 교육을 개설해온 브레인스펙의 대표 연자진이 총출동한 셈.

21일 첫 교육과정은 ‘진료 강점교육’을 주제로 개설된다. 평생구강위생관리 전문가 교육과 사보험 전문가 교육, 그리고 전략 전문가 교육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서 전문적인 역량을 기르기를 원하는 스탭들을 위한 맞춤형 강연이 준비된다.

평생구강위생관리 전문가 교육에선 먼저 치과 내에 예방치과 전문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진료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더해 클린치아 프로그램을 적용해 환자의 신뢰를 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준다.

사보험 전문가 교육에선 민간치아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환자와 치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경영 툴이 제시된다. 민간치아보험으로 가능한 치과진료 혜택을 짚은 후, 사례를 통해 민간치아보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을 때의 매출증대 효과를 보여줄 계획이다.

전략 전문가 교육은 단순한 데스크 직원이 아니라 경영전문가로서 치과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효과적인 병원 경영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전략들을 제공하는 한편,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통해 경영전략을 기획하는 능력도 함양시켜준다.

28일 교육은 ‘조직 관리 교육’을 주제로 선배 혹은 실장으로서 치과 내 조직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먼저 재무/노무 전문가 교육을 통해 실제 치과환경서 꼭 필요한 경영지표들을 숙지할 수 있게 돕는다. 병원 수입과 지출 관리, 미수금 관리를 비롯해, 갈등 없이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수 있는 상생의 방안도 알려준다.

자기 및 타인 관리 전문가 교육은 심리적인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마인드컨트롤 방법과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셀프체크를 통해 참가자들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한편, 타인과의 갈등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조직을 더욱 단단하게 구축하는 노하우도 전수된다.

치과 내부갈등의 주원인인 원장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뤄진다.

병원 퀄리티 관리 전문가 교육은 병원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과정이다. 퀄리티 관리 매뉴얼과 함께 서비스 프로세스 평가지표를 구축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번 교육과정의 참가비용은 90만원(1일 50만원)이며, 원장과 함께 등록할 경우 150만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등록문의는 브레인스펙(079-8222-317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