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절라인 인증세미나 성공적 마무리

인비절라인 인증세미나가 지난 24일 서울치대병원 8층 세미나실서 열렸다.

인비절라인코리아가 진행하는 인증세미나는 인비절라인 시술 인증 치과로 등록하기 위해 꼭 들어야 하는 강의다. 인비절라인을 임상에 도입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전반적으로 다뤄, 누구나 쉽게 인비절라인을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강연도 인비절라인 도입을 준비하는 많은 개원의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됐다.

먼저 인비절라인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인비절라인의 자랑으로 꼽히는 클린체크(ClinCheck) 프로그램 설치와 활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클린체크는 3D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치료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른 투명교정과 차별되는 인비절라인의 큰 강점 중 하나다.

세미나선 클린체크를 활용한 치료계획서 준비에서부터 치아 모양과 길이, 교합관계 등 각 치료단계들에 대해 시뮬레이션으로 꼼꼼하게 체크해주었다. 또한 구강 내 각 측면을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구현해, 부정교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레벨링, 감합관계, 협측이동, 토크 변화, 중첩기능 등을 효율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클린체크는 발치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교정 케이스서 치아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하면 각 치아마다 IPR값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클린체크를 활용하면 치료계획 수립 단계부터 여러 장의 치료계획서를 작성하고 각각의 치료계획서에 따른 치료과정을 평가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임상적으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것.

인증세미나인 만큼 참가자들이 실제 임상에서 인비절라인의 장점을 바로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는데 특히 주력하는 모습이었다. 각 치료단계별 체크포인트를 짚어주는 한편, 케이스마다 환자가 원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경험을 더했다. 효과적인 어태치먼트 활용법 등 실패나 오차를 줄이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짚어 임상에서의 시행착오도 줄여주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