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덴탈 8월 30일 전윤식 교수 초청강연

스피드덴탈 주최 전윤식 교수(이대임치원) 초청 교정세미나가 오는 8월 30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브라켓 없는 부분 교정치료’를 주제로 부분교정의 새로운 트렌드를 짚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Alignment, Space gaining, Intrusion 등 전치부 케이스와, Canine retraction, 구치 Uprighting, NiTi scissors bite corrector 등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임상증례를 소개하는 한편 실제 임상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테크닉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뤄진다.

전윤식 교수는 “대부분의 성인 환자는 노출되는 금속 브라켓으로 인해 교정치료를 주저하게 되고, 이에 보다 심미적이면서도 저비용으로 효과적으로 교정치료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장치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는 Braketless appliance 테크닉을 주제로 수년 전부터 임상 적용해 온 결과는 소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적절한 고정원의 확보 하에 브라켓을 이용하지 않고 교정치료를 하면 보다 심미적일 뿐만 아니라 적은 이물감과 힘으로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치료 테크닉은 앞으로 성인교정과 부분교정 치료의 새로운 기법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강연의 등록비는 10만원이며, 선착순 150명에 한해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스피드덴탈(1666-28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