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산 교수팀 연구결과 유럽 저명저널에 게재

마루치가 판매하는 Endocem MTA가 연일 개원가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엔 매복사랑니 발치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권위 있는 유럽 학술저널에 게재되는 쾌거를 거뒀다.
최근 전북대치전원 민경산 교수팀이 발표한 ‘Coronectomy of a lower third molar in combination with vital pulp therapy’가 European Journal of Dentistry에 소개됐다.

민경산 교수팀은 이번 논문에서 사랑니를 완전히 발거하는 대신 치관(치아의 머리)부분만 잘라내고 치아내부에 존재하는 치수(신경)조직을 Endocem MTA를 이용해 치료한 뒤, 잔존시켜 신경마비와 같은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 Endocem MTA를 활용한 부분치수절단술이 매복사랑니 발치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저명한 해외 학술저널에 게재되는 쾌거를 거뒀다.

만일 치관을 잘라내고 치수를 방치하면 염증이 생겨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에 반해 Endocem MTA를 활용한 이번 연구는 짧은 시간에 경화가 이뤄지는 Endocem MTA의 특성을 이용해 기존 테크닉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음을 입증해낸 것.

연구에 따르면 여타 MTA 제품의 경우 출혈이 심한 매복사랑니의 부분치수절단술에는 적용이 불가능하지만 Endocem MTA는 적용 후 3분의 거즈패킹만으로 단단하게 경화되어 적용이 가능하다.

마루치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가 유럽 학술저널에 게재됨으로써, 신의료기술인 Endocem MTA를 활용한 부분치수절단술의 적용범위가 넓다는 것을 충분히 입증했다”며 “Endocem MTA의 차별화된 제품성이 국내외서 연이은 쾌거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endocem MTA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구매 관련 문의는 마루치(033-734-033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