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건사모 학술대회 성공적 마무리

치과건강보험 커뮤니티 치건사모(치과건강보험을 사랑하는 모임)가 주최한 제 2회 치건사모 학술대회가 지난 13일 연세치대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170여명이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는 무엇보다 지난 1일 시작된 임플란트 급여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되어 사전등록이 조기마감되며 기대를 더욱 높였다.

치건사모는 그동안 인터넷 카페를 통해 건강보험에 대한 실속있는 정보를 공유해 왔다.

이번 학술대회 역시 치건사모 운영진들이 실제로 치과에서 근무 시 필요한 내용들만을 엄선해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첫 강연으로는 김연주 강사가 연자로 나서 ‘술전 필수! 전신질환 파악하기!’를 주제로 임플란트 수술시 꼭 확인해야 하는 전신질환에 대해 짚어주었다.

이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부터 당뇨와 같은 내분비 및 대사질환, 간질환 등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과 임플란트 수술 시 위험한 부분, 취약점, 내과 등의 소견을 받아야 하는 경우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김연주 강사는 이어진 실전 임플란트 상담 강연도 함께 진행했다.

다음 연자로는 하정완 원장(하이치과)이 나서 ‘임플란트 수술 완전정복’을 주제로 스탭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임플란트 임상에 대한 기초를 다졌다.

특히 하 원장은 위트있는 강연으로 다소 딱딱해 질 수 있는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170여명이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는 무엇보다 지난 1일 시작된 임플란트 급여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되어 사전등록이 조기마감되며 기대를 더욱 높였다.

마지막 연자로는 김자영 강사가 나서 ‘임플란트 보험시대의 해법’을 주제로 임플란트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급여기준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부터 보험 틀니와 임플란트의 비교, 단계별 진료행위 비용과 등록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또한 임플란트 유지관리와 임플란트 관련 처치, 수술 적용 기준 등을 자세히 짚어줌으로써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