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덴탈 I 단결정 사파이어 브라켓 Fine

서클 베이스와 실리카 코팅으로 시술도 용이

교정치료는 완료되기까지 짧게 잡아도 2년은 걸린다. 최소 2년이란 긴 시간 동안 환자는 불편한 브라켓을 장착하고 생활해야 한다는 의미다. 대부분 미관상으로도 보기가 좋지 않다. 교정치료를 꺼리는 주된 이유다.

이에 최근 심미적인 측면과 치료의 용이성을 앞세워 투명교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부쩍 늘어난 투명교정시스템과 이에 대한 개원가의 많은 관심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교정장치를 장착해도 외관상 크게 차이가 없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착탈식으로 환자 입장에선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투명교정은 실질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케이스가 적다.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환자의 적극적인 협조도 필수적이다. 그만큼 변수가 많다는 뜻. 전통적인 교정치료와 비교해보면 부족한 부분이 많아 한계가 뚜렷하다.

그러다 보니 최근엔 기존 교정시스템에 심미적인 요소를 보강하는 방식이 보다 효과적인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교정업체들마다 심미적인 요소를 강조한 브라켓을 경쟁적으로 시장에 내놓고 있다. 교정장치 중 시각적인 효과가 가장 두드러지는 장치가 브라켓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스피드덴탈이 판매하고 있는 Fine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단결정 사파이어 재질로 심미성을 확보하면서도, 환자의 이물감이 적고 시술도 편리하다. 최근 브라켓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심미적인 강점이 두드러진다. Fine은 전면뿐만 아니라 라운드 부분까지 고광택의 투명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치아색을 재현한다. 주변 자연치와 별 차이 없는 색조로, 치아에 부착된 후에도 주변 치아와의 위화감이 거의 없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색상 변화도 완벽하게 차단했다. 색소와 접해도 색상 변색이 전혀 없기 때문. 환자가 치료 도중 김치, 커리 등 색이 강한 음식을 먹거나 커피 같은 음료를 마셔도 브라켓이 변색되지 않는다. 위생적으로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치료 도중 환자가 느낄 수 있는 이물감도 최소화했다. 전체적으로 브라켓 사이즈가 작고, 부드러운 표면과 라운드 된 윙 그리고 Low Profile을 통해 환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크게 줄였다. 아울러 동양인 치아구조에 가장 적합한 베이스 각도를 구현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시술과정도 편리하다. 실리카 코딩을 통해 파절 저항력을 최소화하고, 메탈 브라켓과 동일한 슬라이딩을 구현했다.

본딩과 디본딩도 용이하다. 서클 베이스에 베이스 표면을 Granule 코팅 처리해 최적의 본딩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굴곡면을 따라 베이스 코팅제의 하부까지 침투한 레진이 브라켓 접착강도도 크게 높여준다.
디본딩 시에도 일정한 하중 하에 레진의 유격이 발생해 치아 표면의 잔존레진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브라켓과 치아 표면 사이를 적절히 이격시켜 주어 디본딩도 쉽다.

더불어 최적의 Granule 사이즈 제어로, 표면장력도 극대화되고 균질하다.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철저한 검증도 거쳤다. 국내 최초로 생물학적 안정성 시험자료를 확보한 것. 구강점막과 감작성 등은 국내 최초, 치수와 형상까지도 ISO 기준에 적합한 시험을 거치고 인증 데이터를 확보했다. 확실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02-777-2809/2875)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