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A ‘치과 Online 마케팅 세미나’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은 12월 1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우리치과 살리기 프로젝트 제3탄, 치과 Online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치의학교육원이 기획한 우리 치과 살리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포털사이트의 마케팅 전문가들이 치과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전략을 직접 전수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및 관련업계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검색광고, 배너광고 등의 효과적인 분석을 통해 치과 온라인 마케팅에 적합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첫 강의에서는 박규태 searchM 대표이사가 ▲치과의원 이용자의 온라인 활용패턴 분석 ▲검색광고, 배너광고, Viral Marketing(지식인, 카페, 블로그) & New Media(IPTV, SOIP 전화기) ▲IMC(통합마케팅) 차원의 전략적 접근 등을 교육했으며, 두 번째 강의에서는 박선미 팀장(NHN 영업본부 SA 지원팀)이 검색광고 시장의 현황과 검색광고 프로세스, 네이버 검색광고의 활용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차재상 팀장(다음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플랫폼본부)이 인터넷 트랜드, 치과 광고현황, 다양한 검색광고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searchM 전략영업본부 본부장인 박상원 이사가 ‘온라인 Display Ad의 이해와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Display Ad의 개념과 집행방법 ▲Dental Clinic의 DA 집행 전략 등을 강의했다. 마지막으로 김경선 실장(맘스클럽·맘스홀릭 운영)이 ‘커뮤니티서비스 활용과 사례’라는 주제로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성공한 병원사례 ▲병원 카페·블로그 제작과 마케팅 방법 ▲보다 쉬운 커뮤니티 마케팅 방법 등을 교육하고, 특히 타깃이 되는 카페리스트 및 이벤트 종류 등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